No.ah’s Simple Life

1. 아마존의 총 수익 비율

1. E-commerce Online Stores : 47.3%

2. 수수료, 배송료 및 기타 서비스 비용 : 22.0%

3. AWS Cloud : 13.2%

4. Amazon prime : 6.8%

5. 광고 :6.6%

6. 매장 : 3.6%

7. 그 외 : 0.5%

 

2. 애플의 총 수익 비율

1. 아이폰 : 52.5%

2. 서비스(디지털 콘텐츠, 애플케어, 애플페이, 라이센스 그외 다른 서비스) : 18.7%

3. 웨어러블(에어팟, 애플워치) : 10.5%

4. 맥 : 9.6%

5. 아이패드 8.7%

3. 구글의 총 수익 비율

1. 광고수입(구글, 유튜브, 구글 플레이, 구글맵스) : 69%

2. 구글의 다른 플랫폼 : 18.3%

3. 광고수입(구글 네트워크 멤버) :12.3%

4. 그 외 : 0.4%

4. 마이크로소프트의 총 수익 비율

1. Azure Cloud : 31.3%

2.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 23.7%

3. 윈도우즈 : 13.8%

4. 게이밍 : 9.1%

5. 링크드인 : 6.1%

6. Search Ads : 5.1%

7.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 4.1%

8. 장비 : 4.0%

9. 그 외 : 2.7%

4. 메타의 총 수익 비율

1.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 97.5%

2. 그 외 : 2.5%

FAAMG의 수익원 분석

1. 자신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경우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아마존이 이 범주안에 들어간다. 

애플의 아이폰, 마이크로소프트의 Azure, 아마존의 E-commerce 시장 등등

2. 광고수입을 벌어들이는 경우

구글과 메타가 이 범주안에 들어간다.

출처 : Visual Capitalist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