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s Simple Life

안녕하세요. 노아입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할 종목의 이름은 EBIZ 이라고 하는 ETF 입니다.

포스팅하기에 앞서서 제가 포스팅을 하는 목적은 ETF 소개와 분석이기에

투자의 판단이나 모든 책임은 투자하시는 분 개인에게 있으심을 명심해 주세요.

상품 명칭 : Global X E-commerce ETF(티커 : EBIZ)

운용보수 : 연 0.5% 배당률 : 0.12% 거래시작일 : 2018/11/27

전자상거래 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래에셋의 Global X 의 ETF 입니다.

WHY INVEST IN THE E-COMMERCE INDUSTRY?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에서 물품이나 서비스 등을 사고파는 모든 형태의 거래입니다.

넓은 의미로는 정보통신 매체를 활용하여 마케팅, 광고 등 서비스의 매매에 수반되는 광범위한 경제활동을 의미합니다.

전자상거래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 시장은 수십 년의 성장을 했지만 여전히 확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습니다.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생필품과 그 외 물건들을 사기 위해 전례없는 숫자로 전자 상거래로 전환했습니다.

코로나 유행 이전에는 전자 상거래는 평균적으로는 20-50대가 거의 대부분을 이뤘습니다.

그러나 COVID-19가 이러한 패러다임을 바꾸어놓았으며 전염병으로 인해 특 히 온라인 판매가역사적으로 뒤처진 

카테고리에서 고아범위한 전자 상거래 채택이 가속화 되었습니다.

노년층은 온라인 쇼핑이 많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며 편리하고 안전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노년층들이 예상보다 훨씬 높은 속도로 기술을 점점 더 활용함에 따라 전자 상거래 성장 궤도가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30억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를 기반으로하는 개발 도상국은 전자 상거래를 위한 또 다른 대규모 시장을 나타냅니다.

중국, 인도, 브라질, 멕시코 및 아프리카 대륙과 같은 국가도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태지역 필리핀, 말레이시아, 스페인이 주도하는 9개국은 올해 전자상거래 매출이 20% 이상 성장할 것을 예상됩니다.

www.emarketer.com/content/global-ecommerce-2020

 

Global Ecommerce 2020

Global retail ecommerce sales will decelerate to a 16.5% growth rate in 2020. Even as consumers transitioned en masse to ecommerce during the pandemic, the drag caused by multiple recessions internationally has reduced the overall outlook.

www.emarketer.com

이제 한번 EBIZ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 11. 20 일 기준으로 1년간 수익률은 68.74% 입니다. $30.17 입니다.

2018년도 말에 상장한 ETF 이기에 3년의 자료는 없지만 코로나 이후 전자상거래 시장이

급격한 성장을 보여줬듯이 주가도 급격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산업별 섹터로는 임의소비재가 74.2% 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정보 기술 분야가 11%,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6.3%, 산업 4.7%, 금융 3.1% 입니다.

국가별 섹터로는 미국이 50.5%로 가장 높은 순위에 속해 있으며

중국 27.5%, 영국 6.7%, 아르헨티나 4.9%, 일본 4.2%, 캐나다 3.8%, 독일 1.4%, 대한민국 0.3% 입니다.

종목별 섹터로는 중국과 글로벌적으로 가장 큰 양방향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핀뚜어뚜어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2순위는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경매 전용 온랑니 마켓 플레이스를 운영하는 회사인 MercadoLibre 입니다.

3순위는  중국의 웹서비스 회사이며 전자상거래를 운영하고 있는 징동 닷컴 입니다.

4순위는 미국의 핸드메이드 용품을 파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Etsy 입니다.

5순위는 호텔 항공권 등 여행에 관한 온라인 예약처리, 웹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비스하는 기업인 익스피디아 입니다.

6순위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및 스페인의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 정보, 분석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타 그룹입니다.

7순위는 주방 용품 및 가정용 가구를 판매하는 윌리엄스 소노마 입니다.

8순위는 숙박 예약, 교통 발권, 패키지 여행 및 기업 여행 관리를 포함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인 씨트립입니다.

9순위는 인터넷 서비스, 핀테크, 여행, 유통, 이동통신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일본의 IT 기업인 라쿠텐입니다.

10순위는 가구 및 가정 용품을 판매하는 미국 전자 상거래 회사인 웨이페어입니다.

미래의 성장성을 두고 보신다면 한번쯤 공부해보시고 투자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 ETF에 관해서 그리고 개별 종목에 관해서 공부를 해보고 투자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