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ah’s Simple Life

안녕하세요 노아입니다.

오늘은 미쉐린 맛집으로 선정된 신촌에 위치한 우육면 맛집을 소개 해 드릴려고합니다 ㅎㅎ 

 

 

상호 : 정육면체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다길 22-8 1층 정육면체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마지막 주문 20:30

 

오늘 점심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맛집중 하나인 신촌에 위치한 정육면체라는 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우육면을 파는 곳입니다. 점심 시간을 조금 넘기고 가서 그런지 줄을 서지 않고 먹을수 있었네요.

평소에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딱 맞춰가면 줄을 서는데 오늘은 그러지 않았었습니다.

이곳은 우육면을 주력으로 팔고 있습니다.

메뉴는 국물이 있는 우육면 홍탕백탕을 팔고 있으며 국물이 없는 면으로는 깨부수면참깨면이 팔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는 마파새우면과 사이드메뉴로는 초유린기를 팔고 있습니다.

 

식탁은 바 형식으로 주방을 바라보면서 먹을수 있게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식기 세척기가 계속 앞을 가리네요 ㅠㅠ

 

저희는 가장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우육면 백탕과 홍탕을 시켰습니다.

저는 우육면 자체의 본래 국물 맛을 맛보고 싶어서 백탕을 시키고 제 친구는 얼큰한게 먹고 싶다며 홍탕을 주문했습니다.

제가 이집에서 몇번이나 먹어봤지만 국물이 기름지지만 담백한 백탕이 저는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소스는 흑식초와 라유가 있는데 백탕을 시키셨더라도 아무것도 뿌리지 않고 먹는게 아니라

중간에 드시다가 다른 맛을 원하신다면 라유를 뿌린다면 또 다른 맛을 즐기실수가 있어요.

고기도 잘 삶아졌고 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홍탕도 맵게 나올거같은데 그냥 신라면 수준? 그렇게 맵지는 않다고 해요.

그래서 제 친구는 홍탕에다가 라유를 추가해서 먹더라고요 

이 친구가 남아공에 오래 살다가 이번에 코로나 때문에 한국으로 들어왔는데 먹더니 엄청 감동하더라고요 이런건 처음 먹어봤다면서 ㅋㅋㅋ 

그 정도로 감동일까 싶기는 한데 얘는 감동이였데요 ㅋㅋㅋ

 

초유린기는 닭으로 만든 사이드 메뉴입니다.

맛은 새콤달콤하고 샐러드도 함께 가미가 되어있어서요 

라이트하게 드실수 있으실거에요.

초유린기는 사이드만 시키실수 없고요 사이드는 1인 1메뉴 하실때만 시키실수 있으니

그 점 유의 하시면 좋으실거같아요.

 

아 고수를 좋아하시는 분은 고수를 달라고 하시면은 우육면에 같이 넣어먹을 수 있게

고수를 줍니다. 저는 고수를 워낙에 좋아해서 고수를 받아서 넣어먹었네요.

그리고 여기는 1번더 밥이나 면이나 리필이 되기 때문에 꼭꼭!! 한번 더 리필해 드세요. 

특 메뉴도 있기는 한데 리필이 되기 때문에 굳이 특으로 시키실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요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만큼 그래도 맛은 보증된 것 같습니다.

대만식 우육면이 땡기신다면 가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